검색

김병욱 의원, 분당 한솔 5단지 공동주택 리모델링 사업 승인 관련 환영 입장 밝혀

1기 신도시 아파트 중 첫 대규모 리모델링 사업 승인으로 의미 있는 사례...

가 -가 +

변건석기자
기사입력 2021-02-25

더불어민주당 김병욱 국회의원(성남 분당을, 국회 정무위원회)이 분당 한솔 5단지 공동주택 리모델링 사업 승인에 대해 적극 환영 입장을 밝혔다.

 

경기도 성남시에 따르면 지난 23일 분당 정자동 한솔마을 5단지는 성남시로부터 사업계획을 승인받았다. 이후 주민 이주와 착공에 돌입할 계획인데 리모델링이 마무리되면 현재 1,156가구인 한솔마을 5단지는 1,255가구로 늘어난다고 한다.

 

특히 전국적으로 1천 개 이상의 대규모 리모델링 사업이 추진되고 있지만 1기 신도시(분당·일산·평촌, 산본, 중동 등) 아파트 중에 승인된 곳은 분당 한솔 5단지가 처음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이에 김병욱 의원은 “분당지역의 도시재생사업의 다양성 확보를 위해 재건축에 대해서는 1기 신도시인 분당지역 전체의 사업성을 개선할 수 있는 다양한 방안을 마련하는 데 주력해 왔다”라며 “그런데도 먼저 주민이 선택한 공동주택 리모델링 사업에 대해서는 지난 20대 국회에서 ‘주택법 일부 개정안’을 통과시키는 등 별도의 노력을 기울여왔으며, 한솔 5단지를 시작으로 분당지역에 추진하는 여러 단지의 리모델링 사업이 원활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추가로 필요한 법적, 제도적 지원 방안을 마련하는 데 주력하겠다”라고 밝혔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텔레그램 URL복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시사&스포츠.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