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성남시, 13개 마을공동체 지원사업 통합설명회 유튜브 생중계

청년 활동 지원·마을 만들기 주민 제안 공모 등 손쉽게 파악...

가 -가 +

변건석기자
기사입력 2021-01-26

성남시는 오는 1월 28일 오후 3시부터 4시 30분까지 ‘마을공동체 지원사업 통합설명회’를 유튜브로 생중계한다.

 

성남시마을공동체지원센터 유튜브를 접속하면 시 관계부서, 출연기관 등 10개 부서가 지원·추진하는 13개 마을공동체 만들기 사업에 대해 손쉽게 파악할 수 있다.

▲ 성남시 마을공동체 지원사업 통합설명회 안내 포스터.     © 시사&스포츠

 

성남시 청년정책과의 ‘청년 활동 지원 공모사업’, 마을공동체과의 ‘마을 만들기 주민 제안 공모사업’, 지역경제과의 ‘마을기업 육성사업’, 공동주택과의 ‘공동주택 공동체 활성화 공모사업’, 녹지과의 ‘마을 정원 만들기 사업’ 등이다.

 

평생교육과의 ‘우수 평생학습 프로그램 지원사업’, ‘학습동아리 지원사업’, ‘찾아가는 행복배달 강좌’도 알 수 있다.

 

시 출연기관인 성남시 청소년재단의 ‘마을이 멘토다’, 사회적경제지원센터의 ‘찾아가는 사회적 경제 교육’과 ‘사회적 경제 학습모임 지원사업’, 도시재생지원센터의 ‘도시재생 주민공모사업’도 소개한다.

 

이 외에도 관계기관인 성남교육지원청의 ‘경기 꿈의 학교 공모사업’을 설명하고 각 부서 실무자가 사업 내용, 일정, 참여 방법 등을 직접 설명한다.

 

필요하면 참고하도록마을공동체 지원사업 소개 책자를 50개 동 행정복지센터와 중원구 여수동 성남시마을공동체지원센터에 오는 2월 5일 비치한다.

 

시는 시민들이 다양한 정보를 한자리에서 얻어 마을 특성에 맞는 공동체 지원사업을 선택하는 데 도움을 되고자 유튜브 생중계를 추진하게 됐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시사&스포츠.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