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성남시의료원 시민위원회 발족

시민과의 소통문 활짝 열려...

가 -가 +

변건석기자
기사입력 2020-11-27

성남시의료원은 시민위원 26명을 위촉하고 운영진을 선출하여 26일 정식으로 시민위원회를 출범하였다.

 

시민위원은 모집과정에 총 238명의 시민이 지원하였으며 선정과정의 투명성을 높이기 위해 공개추첨(일반분야) 또는 평가(시민사회 단체분야)를 통과한 후보자 중 필수교육 이수자를 시민위원으로 위촉하였다.

▲ 성남시의료원 시민위원회 발족.     © 시사&스포츠

 

의료원 시민위원회는 크게 ▲홍보, ▲환자권리, ▲취약계층 의료지원, ▲시민참여 건강 등 4개 분과로 구성하였으며 분과별 대표로 4명의 부위원장이 맡아 임기 2년간 활동할 계획이다.

 

특히 타 의료기관 시민참여 기구와 달리 주부, 회사원, 자영업자 등의 일반 시민으로만 구성되어 보다 다양한 시민의 의견을 들을 수 있을 것을 기대한다.

 

초대 위원장 김용진 공공의료 성남시민 행동 공동대표는 “성남시의료원이 전국 최초의 시민 발의 공공병원인 만큼 시민위원회의 자율적 운영을 통한 공공의료발전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이중의 의료원장은 “시민위원 모집과정에서 보여주신 시민의 관심과 격려에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의료원 전반에 관해 시민위원회와 소통하며 성남시의료원의 공공성을 높이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시사&스포츠.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