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성남시 코로나19 시대 공유경제 모색

10월 22일 오후 2시~4시 온라인 포럼 열어...

가 -가 +

변건석기자
기사입력 2020-10-19

성남시는 코로나19로 위축된 일상생활 속 공유경제 활성화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오는 10월 22일 오후 2시~4시 온라인 포럼을 연다.

 

공유경제는 회의실, 체육시설, 생활 용구, 장난감 등 유휴 자원을 다른 사람과 나눠 활용해 효율을 높이고, 경제적, 사회적 문제를 해결하는 경제모델을 말한다.

▲ 성남시 22일 공유경제 포럼 안내 포스터.     ©시사&스포츠

 

유튜브 ‘성남시 사회적 경제’ 채널을 통해 생중계하는 이 날 포럼은 최민경 성남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장이 진행을 맡고, 고경환 재단법인 홍합 밸리 이사장이 ‘코로나19 시대, 공유경제의 대안 및 모델’을 주제로 발제를 하고 패널 5명의 주제발표와 각각의 토론도 이어진다.

 

송미경 성남 협동조합협의회장의 ‘성남 공유경제 현황과 제언’, 이환행 ㈜브이에스 커뮤니티 대표의 ‘웹 소설 창작 공유 모바일’, 조영훈 ㈜영영 치킨 대표의 ‘배달형 공유주방 플랫폼’, 안인숙 한국 사회적 경제연대회의 집행위원장의 ‘공동체와 공유경제’, 김수동 터무늬 제작소장의 ‘공유경제의 사회성, 민주성’ 등이다.

 

이번 포럼은 관심 있는 시민 누구나 시청할 수 있으며, 시는 이날 나온 의견을 모아 공유경제 활성화에 관한 성남시의 정책 방향을 정하고, 세부 사업계획을 마련해 시행할 방침이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시사&스포츠.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