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수정구보건소 추석 행복(福) 꾸러미 지급

치매안심센터 서비스 이용 어려웠던 대상자 250명에 약과, 유과, 5색 경단 등...

가 -가 +

변건석기자
기사입력 2020-09-17

성남시수정구보건소는2020년 9월 17일 ~ 9월 18일 이틀간, 코로나 19로 인해 치매안심센터 서비스 이용이 어려웠던 대상자(250명)들에게 민족 대명절을 맞이하여추석행복(福) 꾸러미를 지급한다.

 

이 서비스는 코로나 19의 장기화로 보건소, 노인복지관 및 경로당 등 노인 복지시설 이용이 어려웠던

▲ 수정구보건소 추석 행복(福) 꾸러미.   © 시사&스포츠

대상자들에게 전달했던 코로나19 극복(福) 꾸러미에 이어 두 번째 깜짝 선물로 전달할 예정이다.

 

또한, 코로나 19의 지역사회 감염으로 인해 오랜만에 가족들이 함께 모일 수 있는 명절을 뒤로하고 생활 속 거리 두기를 유지하게 될 많은 노인 가정에 정서적 지원을 위해 기획됐다.

 

꾸러미 지급은 수정구 치매안심센터에 등록된 치매 환자와 가족, 치매 안심마을, 치매 예방교실 및 인지 강화교실 이용자, 맞춤형 사례관리 대상자에게 지급될 예정이다.

 

꾸러미 내용물은 명절을 생각나게 하는 약과, 유과, 5색 경단 등을 포함한 추석 맞이 안내문을 포장하여 대상자 가정에 택배로 배송할 예정이다.

 

코로나 19로, 명절에 가족들과 함께 모이는 자리에 부담을 갖는 노인 가정에 추석을 맞아, 가족들과의 행복한 시간을 잠시 미룬 아쉬움을 달래며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형태의 추석 명절을 대표하는 간식(약과, 유과 등)을 제공한다.

 

보건소 관계자는 “코로나 19의 장기화로 정서적으로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는 어르신들을 위해 행복(福) 꾸러미를 받는 대상자들에게 짧게나마 행복한 선물이 되길 바라며, 비대면 접촉 및 전화 안부 연락을 통해 지속적으로 어르신들의 건강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시사&스포츠.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