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성남시 여성비전센터 창업지원실 입주기업 간담회 개최

경력단절 여성 성공 창업 위해 역량 강화 지원...

가 -가 +

변건석기자
기사입력 2020-07-06

성남시는 7월 6일 오전 10시 수정구 태평동 성남수정새마을금고 건물 5층여성비전센터에서 창업지원실 입주기업 간담회 및 창업 특강을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창업기업 2팀과 예비창업자 4팀 등 총 6팀과 성남시 여성가족과장, 여성비전센터장이 참석해 창업지원실 운영방안 및 지원사업 소개, 입주기업들의 건의 사항 등을 청취하는 시간을 가졌다.

▲ 성남시 여성비전센터 창업지원실 입주기업 간담회 개최.     © 시사&스포츠

 

이어 창업 특강이 진행됐다. ‘스타트업을 위한 온라인 마케팅 전략’을 주제로 나연재 대표(한국창업마케팅사관학교)가 강의했다.

 

강사는 비대면 소비 증가에 따라 온라인 마케팅의 필요성이 높아졌고 홍보 효과를 높이기 위해서는 온라인 채널별 특성을 파악할 필요가 있음을 강조했다.

 

여성비전센터 창업지원실은 예비 여성창업자와 스타트업 여성 창업 기업에 제제공는 사무 공간이며, 창업 초기의 여러 어려움을 극복하고 안정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1:1 전문가 멘토링과 세무, 법률, 마케팅 등을 지원하고 있다.

▲ 성남시 여성비전센터 창업지원실 입주기업 간담회 개최.     © 시사&스포츠

 

최영숙 성남시 여성가족과장은 “창업지원실에 입주한 기업들의 창업 성공을 위해서 역량 강화를 지원해 갈 것”이라면서 “입주기업들이 지역 성장을 이끌어가는 기업으로 성장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여성비전센터는 지역 여성의 사회참여와 역량 강화를 지원하기 위해 성남시가 지난 1월 22일 설치한 시설이다. 전체 1479㎡ 규모에 창업지원실, 커뮤니티실, 여성노동자 차별 상담실, 세미나실, 다목적실 등을 갖췄다. 성 평등 근로자문관 등 6명 직원이 근무 중이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시사&스포츠.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