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성남시 주민참여예산 제안사업 공모

내년도 예산에 75억 원 규모 반영...

가 -가 +

변건석기자
기사입력 2020-04-03

성남시는 내년도 예산 편성 반영을 위해 오는 6월 30일까지 ‘주민참여예산 제안사업’을 공모한다.

 

제안사업 예산반영 규모는 모두 75억 원이며, 공모 분야는 50억 원의 예산을 편성하는 시 단위 정책사업과 25억 원(50개 동별 5,000만 원)의 예산을 편성하는 동 단위 지역사업이다.

 

시 단위 정책사업은 사회복지·보건·문화·교육·체육·도로·교통 분야에서 시 전체 또는 3개 동 이상에 영향을 미치는 사업을 제안받는다.

 

동 단위 지역사업은 50개 동별 해당 동에만 영향을 미치는 사업을 제안받는다. 소규모 환경개선 사업, 마을·자치 공동체 사업 등이며, 성남시민이면 누구나 공모에 참여할 수 있다.

 

시·구·동 예산담당 부서에 비치한 제안서에 내년도 예산에 반영해야 할 사업 내용을 적어 팩스 등으로 보내면 되며, 성남시 홈페이지를 통해 인터넷 접수(시민참여→주민참여예산→예산참여)해도 된다.

 

제안받은 사업은 50개 각 동 지역회의나 주민참여예산 분과위원회의 현장 실사, 사업 추진 부서별 검토, 심의 과정을 거쳐 내년도 예산에 반영한다.

 

지난해 성남시는 주민참여예산 제안사업 공모로 운동하고 싶은 안전한 산책로 만들기, 찾아가는 작은 음악회 등 163개 사업을 선정하고, 올해 73억 원을 반영해 추진 중이다.

 

주민참여예산 제안 접수는 상시 이뤄져 오는 7월 1일 이후 접수분은 오는 2022년 예산반영 심의 대상으로 넘긴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시사&스포츠.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