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2020년「성남형 청년 인큐베이팅」참여 청년 모집

가 -가 +

변건석기자
기사입력 2020-04-03

성남시가 오는 3일부터 미취업 청년의 일 경험을 지원하기 위한「성남형 청년 인큐베이팅」사업에 참여할 청년을 모집한다.

 

「성남형 청년인큐베이팅」사업은 행정안전부 공모사업인 지역주도형 청년 일자리사업의 일환으로써, 청년들이 정규직 취업 전에 자신의 적성과 능력에 맞는 직무 경험을 할 기회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관내 민간기업과 청년의 1대1 매칭으로 진행되며, 성남시에 거주하는 만18세 이상 만39세 이하 미취업 청년이 대상이다.

 

현재 총 12개 사업장에 13명을 모집하고 있고, 사업장 추가선정이 진행 중임에 따라 모집인원 충원 시까지 청년 참여자를 모집할 예정이다. 청년모집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성남시 홈페이지(고시공고→일반공고)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성남시는「성남형 청년인큐베이팅」사업에 참여하며 시간제(일 4시간) 청년 근로자를 고용한 사업장에는 청년 인건비의 90%(월 최저 937,500원 기준)를 보조하고, 참여 청년에게는 자격증 취득비용, 교통비, 직무교육 등을 지원할 계획이다.

 

2018년부터 추진된 「성남형 청년인큐베이팅」사업은 2018년 30명, 2019년 50명의 청년이 참여하였으며, 자기계발을 하면서 직무 경험을 할 수 있다는 점에서 청년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시 관계자는 “「성남형 청년인큐베이팅」사업이 청년들의 진로 모색 및 구직활동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기를 기대하며, 앞으로도 청년들을 위한 다양한 일 경험 사업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시사&스포츠.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