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2020. 『성남시 평생학습도시』로 거듭나

가 -가 +

우성균기자
기사입력 2020-02-19

성남시는 주민 삶의 질과 지역 경쟁력을 향상시키고 배움과 나눔이 실천되는 평생학습도시를 만들어가고자 “2020년 평생교육 계획”을 수립·추진한다고 밝혔다.

 

평생학습도시로 지정된 지 8년차에 접어든 성남시는 그간 모든 시민이 평생학습의 기회를 골고루 누리고, 평생학습의 활동과 성과를 서로 함께 나눌 수 있도록 △성남시 평생학습박람회 개최 △성남행복 아카데미 운영 △“배움과 채움” 교실 운영 △성인문해교육 지원 △신 중년을 위한 성남시민학교 운영 △평생교육협의회 운영 등 24개 사업을 운영해왔다.

▲ 성남시민학교 통합입학식.     © 시사&스포츠

 

성남시는 2020년 평생교육 진흥계획을 수립하여 평생학습의 이념인 학습의 즐거움, 일의 보람, 복지의 따뜻함이 서로 어우러지고 개인과 사회가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학습-일-복지의 평생학습 이음도시” 성남을 이정표로 삼고 나아가고자 한다.

 

이를 위해 평생학습 흐름을 살피고, 전 생애 단계에 걸친 학습정보와 이력을 관리할 수 있는 통합 학습 플랫폼을 구축할 예정이며, 평생학습관 체계구축 용역을 통해 수정·중원·분당·위례·판교 권역별 특성을 반영한 평생학습관 건립을 연차적으로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 제5회 성남시 평생학습박람회.     © 시사&스포츠

 

또한 평생교육 현장 전문화 과정 운영 등을 통해 시민이 주체가 되는 시민경력 개발형 평생학습 영역을 확장하고, 성인장애인 평생교육 지원·찾아가는 공익성 시민교육·고령화 사회 진입에 따른 노인 교육 등을 통해 모든 계층의 시민들이 소외됨 없이 공평하고 다양한 학습 기회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할 것이다.

 

성남시는 평생교육 진흥계획 수립에 따른 사업 추진으로 “시민 누구나, 언제 어디서나, 쉽게 접하고 학습할 수 있는 공평한 평생학습 여건을 조성하고, 개인과 사회가 함께 성장하는 Edutopia(Education+Utopia의 합성어로 “교육의 이상향”을 의미)를 구현하고자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시사&스포츠.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