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송한준 의장, 2020 한국농아인협회 경기도협회 신년인사회 참석

송한준 의장, 청각장애인 의사소통 서비스 개선에 앞장설 것...

가 -가 +

변건석기자
기사입력 2020-01-21

송한준 경기도의회 의장(더민주, 안산1)이 21일 ‘2020 한국농아인협회 경기도협회 신년인사회’에서 청각장애인의 의사소통 서비스 개선에 앞장 설 것을 약속했다.

 

송한준 의장은 이날 오전 ㈔한국농아인협회 경기도농아인협회 주최로 수원 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행사에서 “이번 신년인사회가 청각장애인의 권리를 개선을 위해 경기지역 농아인 여러분이 신념과 의지를 다지는 자리가 되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 송한준 의장, 2020 한국농아인협회 경기도협회 신년인사회 참석.     © 시사&스포츠

 

이날 신년인사회에는 신동진 한국농아인협회 경기도농아인협회장과 오완석 경기도장애인체육회 사무처장, 원성옥 한국복지대학 교수, 김민수 경기도장애인시설연합회 회장이 참석했다.

 

송 의장은 이 자리에서 축사를 통해 “한국수어법이 제정된 지 5년이 됐고, 지난해 7월부터 장애등급제 폐지가 시행됐지만 청각장애인의 의사소통 서비스는 개선되지 않았다는 불만이 많다”면서 “국회나 공공기관의 수어통역을 확대하고, 올 4월 있을 국회의원 선거에서도 다수가 참여하는 TV토론에는 통역사를 늘려야 한다.”고 제언했다.

▲ 송한준 의장, 2020 한국농아인협회 경기도협회 신년인사회 참석.     © 시사&스포츠

 

이어 송 의장은 “농아인 여러분이 똘똘 뭉치면 아무리 어려워 보이는 일도 하나씩 해결해 나갈 수 있을 것이라고 믿는다.”며 “새해에도 변함없이 여러분의 목소리를 들으며 정책과 예산으로 실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시사&스포츠.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