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김병욱 의원, ‘2019 이 시대 한국을 빛낸 청렴인 대상’ 선정

‘제6회 UN국제부패방지의날 기념식’에서 ‘청렴인 대상’ 수상...

가 -가 +

변건석기자
기사입력 2019-12-10

더불어민주당 김병욱 국회의원(성남 분당 을, 국회정무위원회)이 9일 오후1시부터 국회의원회관 대강당에서 열린 ‘제6회 UN국제부패방지의 날 기념식’에서 ‘이 시대 한국을 빛낸 청렴인 대상’을 수상했다.

 

12월 9일 UN에서 지정한‘세계반부패의 날’을 맞아 개최된 제6회 UN국제부패방지의 날 기념식’에서는 부패방지국민운동을 통해 국가 경쟁력과 청렴도를 높여 맑고 깨끗한 국가를 만들기 위해 (사)부패방지국민운동총연합과 전국 300여개 시민사회단체와 함께 우리 사회의 청렴도를 높여 맑고 깨끗한 국가를 만들기 위해 노력한 이들을 대상으로‘이 시대 한국을 빛낸 청렴인’을 선정 시상하고 있다.

 

김병욱 의원은 2016년 국회의원 선거 공약으로 ‘국회의원 국민소환제’와 ‘봉급 50% 반납’을 내세웠고, 국회의원 당선 이후 20대 국회에서 처음으로 국회의원의 국민소환에 관한 법률안을 대표발의하고, ‘봉급 50% 반납’도 아너소사이어티를 통해 실천하면서 경기도 국회의원 두 번째로 아너소사이어티 회원에 가입한 바 있다.

 

김병욱 의원은 “국회가 정치인에 대한 불신을 해소해야만, 비로소 책임정치가 가능하다는 평소의 소신에 따라 의정활동을 하고 있는데, 이러한 점을 높이 평가해주신 것 같아서 무척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 의정 활동에서도 국회의원의 신뢰 회복과 청렴의무 이행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시사&스포츠.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