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2019년 성남시 청년 아이디어 제안대회 참가자 모집

우리 할 말은 해볼까요? 『청년, the 말하다』...

가 -가 +

박용배기자
기사입력 2019-11-21

성남시(시장 은수미)는 청년들의 톡톡 튀는 아이디어를 엿볼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자 2019년 청년 아이디어 제안대회인 『청년, the 말하다』를 개최한다.

 

청년지원센터와 함께 기획된 이번 행사는 청년들의다양한 욕구와 의견을 담은참신한 아이디어를 발굴하여, 청년니즈(needs)를 반영한 현실성 있는 정책을구현하기위해실시된다.

 

아이디어 접수는2019. 11. 25.(월) ~ 12. 5.(목)까지이며, 성남시에 거주하거나 활동하고 있는만19세~39세의 청년 비영리단체 또는 모임(3인 이상)이면 누구나 신청할수 있다.

 

참가 희망팀은 5개 분야 (사회참여·교육 / 일자리·창업 / 주거·복지 / 문화·예술 /기타분야) 중 1개 과제에 대한 제안서를 작성하여 성남시 청년지원센터이메일(snboom@snyouth.or.kr)로 제출하면 된다.

 

1차 서류심사를거쳐 선발된총 7팀은2019. 12. 27.(금) 2차 제안 발표대회에 참가하게 되며, 전문가 평가와 현장투표를 통해 최종순위가 결정된다.

 

선정된 아이디어는 사업부서 검토 후 향후 청년 정책으로 반영되고, 우수 팀에게는 시상금과더불어 네트워크 활성화를 위한각종 청년 활동지원 사업에 참여 기회를제공한다.

 

성남시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청년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고 청년이 주체가 되는 첫 기틀을 마련한다는 데 의미가 큰 만큼, 앞으로도 다양한 사업을 이어가 역량 있는 청년자원을발굴하는데 주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시사&스포츠.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