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성남시 중원구청 공무원 경로식당 급식 봉사‘구슬땀’

가 -가 +

박용배기자
기사입력 2019-09-20

성남시 중원구(구청장 신경천)에서는 19일 공무원 10여 명이중원구 소재 상대원1동 복지회관 경로식당을 찾아 220명의 지역 어르신들을위해급식 봉사활동을 펼쳤다.

 

이날 중원구청 공무원들은 상대원1동 복지회관 경로식당을 찾은 지역 어르신들이 편안하게 점심식사를 하실 수 있도록 식사 배식, 설거지, 청소 등의 일손을 도왔다.

▲ 성남시 중원구청 공무원들이 경로당 급식 봉사를 하고 있다.     © 시사&스포츠

 

중원구에서는 저소득 어르신들의 결식예방을 위해 무료경로식당10개소를 운영, 1일 평균 1,520명의 어르신들이 이용하고있으며, 중원구 공무원들의 자발적 참여를 통한경로식당 봉사활동을통해 나눔 문화 확산에 앞장서 나가고 있다.

 

상대원1동 복지회관 김은숙 관장은 "중원구 공무원들이 바쁜 시간을 내어경로식당 봉사활동에 함께해주셔서 감사드린다." 라며 "우리 종사자들도경로식당을 이용하시는 어르신들을 위해 내 부모를 대접하는 마음으로정성을다해 열심히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 급식봉사를 마친 공무원들이 식당 청소를 하고 있다.     © 시사&스포츠

 

한편, 중원구에서는 경로식당 이용 어르신들에게 안전한 급식을제공하기 위해 매분기 경로식당 식재료 방사능 검사와 수시 위생 점검을 실시하고 있다.

▲ 성남시 중원구청 공무원들이 금식 봉사를 마치고.     © 시사&스포츠

관련기사


    Warning: Invalid argument supplied for foreach() in /home/ins_news3/ins_mobile/data/ins_skin/l/news_view.php on line 79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시사&스포츠.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