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성남시 청소년 지방행정 체험 프로그램 145명 참여

가 -가 +

박용배기자
기사입력 2019-07-25

성남시(시장 은수미)는 오는 7월 29일부터 8월 1일까지 ‘청소년 지방행정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 성남지역 중·고등학생 145명이 성남시정과 시책 체험에 나선다.

 

중학생 80명과 고등학생 65명이 각각 이틀 일정의 성남시 행정 체험을 하게 되며, 첫날은 성남시청 한누리에서 시정 홍보 동영상을 보면서 시책에 관한 설명을 듣고, 질의응답 하는 시간이 마련된다.

▲ 지난해 8월 성남시 청소년 지방행정 체험 프로그램 참여 학생들 복정정수장 견학 때.     © 시사&스포츠

 

지역의 주요 기초시설인 복정동 정수장, 상대원동 환경에너지 시설(소각장) 견학도 이뤄지며, 성남시 생수 브랜드인 남한산성 참맑은 물과 수돗물 생산과정, 각종 생활 쓰레기 처리 과정을 직접 보고 듣게 된다.

 

둘째 날은 동 행정복지센터 20곳에 3~4명씩 분산 배치돼 공무원 직업 체험을 하고 민원·사회복지·주민자치센터의 업무와 현장 행정을 참관하면서 공무원의 업무와 근무환경, 직업적 특성을 체득하고 일정을 모두 마치는 학생은 ‘청소년 지방행정 체험 수료증’을 받게 된다.

▲ 지난해 8월 성남시 청소년 지방행정 체험 프로그램 참여 학생들 기념사진.     © 시사&스포츠

 

성남시는 시정에 관한 청소년들의 이해를 돕고, 사고의 폭을 넓히는 계기를 만들어 주려고 2013년부터 지방행정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해 지난해까지 1,250명의 중·고등학생이 참여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시사&스포츠.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