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학술·예술·교육·체육 분야 성남시 문화상 주인공 찾아

4개 부문 수상 후보자 추천받아...

가 -가 +

박용배기자
기사입력 2019-07-16

성남시(시장 은수미)27회 성남시 문화상수상 후보자를 오는 812일까지 학술, 예술, 교육, 체육 등 4개 부문을 공모한다.

 

대상자는 711일 공고일 현재 성남시에 3년 이상 거주하거나 지역에 소재한 해당 기관 또는 관련 단체에서 3년 이상 재직한 사람이다.

 

이와 함께 시장, 구청장, 성남교육지원청 교육장, 각급 학교장, 문화·예술·체육 단체장 등 관내 기관·단체장의 추천을 받은 사람이어야 한다.

 

학술 부문은인문·자연과학 분야에서 연구 활동을 계속해 이에 공헌이 될 만한 책자를 저술하거나 연구 논문 발표 또는 기술개발에 이바지한 시민을 찾는다.

 

예술 부문은문학·예술·음악·사진·연예 부분 전반에서 창의적인 연구 활동을 해 훌륭한 작품을 발표한 시민을 추천받는다.

 

교육 부문은학교 교육, 사회 교육 발전에 현저한 공이 있는 시민을 발굴하고 체육 부문은우수선수 지도양성, 체육 인구의 보급, 국내·외의 중요 체육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받은 시민을 추천받는다.

 

시는 대상자의 공적 내용을 현지 사실 조사한 뒤 문화상 심사위원회를 거쳐 부문1명씩 수상자를 선정하고 시상식은 오는 108일 개최하는 성남시민의 날기념식 때 진행된다.

 

성남시는 1993년부터 학술·예술·교육·체육 발전에 공적이 큰 시민을 발굴·시상해 지난해까지 모두 84명이 문화상을 받았다.

관련기사


    Warning: Invalid argument supplied for foreach() in /home/ins_news3/ins_mobile/data/ins_skin/l/news_view.php on line 79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시사&스포츠.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