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은수미 성남시장, 성남 고령친화종합체험관 현장 방문

국제공인시험인증실, 기술지원실, 실증실, 평가실, 시니어스마트홈 등 내부 주요시설을 살펴...

가 -가 +

변건석기자
기사입력 2019-05-22

성남 고령친화종합체험관(관장 강희규, 이하 체험관)에 따르면 은수미 성남시장이20일 스마트홈 리모델링 개관 및 고령자 사회서비스와 관련된 정책사항 공유·체험관 운영방향 논의를 위해체험관을 찾았다.

 

이날 은수미 성남시장은 간단한 브리핑을 받은 후 국제공인시험인증실을 비롯한 기술지원실, 실증실, 평가실, 시니어스마트 홈 등 내부 주요시설을 살폈다.

▲ 성남형 시니어스마트 홈 방문 현장.     © 시사&스포츠

 

특히 국내 최초 구축된 한국시니어리빙랩 플랫폼을 중심으로 체험관 시설을 살폈다. 한국시니어리빙랩은 사용자 중심의 고령친화제품 개발을 지원하는 플랫폼형 리빙랩으로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서 발간한 리빙랩 길잡이에 국내 우수사례로 선보이며 서울, 경기도, 경북, 전북, 전남, 충남 등 다수의 전국 광역 지자체 및 연구기관에서 활발한 벤치마킹이 이어지고 있다.

 

특히 은수미 시장은 올해 구축된 성남형 시니어스마트 홈에 많은 관심을 보였다. 성남형 시니어스마트 홈은 IoT, AI 4차 산업혁명 핵심기반기술 및 고령친화제품을 적용한 미래 시니어 주거모델이다. 성남형 시니어스마트 홈은 시니어들에게 미래 주거환경을 제시하고 다양한 고령친화기업 제품을 실증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며, 나아가 시니어라이프로그 데이터 수집·제공을 통해 시니어 일상생활동작을 연구 개발하는 고령친화기업의 기술 고도화를 지원할 계획이다.

▲ 체험관 방문.     © 시사&스포츠

 

은수미 시장은 체험관은 고령친화산업 육성의 중심이자 성남시가 가진 훌륭한 자산이다.”앞으로는 체험관이 산업적 측면은 물론 사회서비스도 함께 발전할 수 있도록 관련기관과 지역 네트워크 구축에 힘써야 한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Warning: Invalid argument supplied for foreach() in /home/ins_news3/ins_mobile/data/ins_skin/l/news_view.php on line 79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시사&스포츠.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