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최만식 도의원, 성남 신흥초 학급 증설에 따른 교사동 신축 관련 성남 신흥초 교육관계자 간담회 참석

가 -가 +

변건석기자
기사입력 2019-05-14

경기도의회 최만식 도의원(더불어민주당, 성남1)513일 성남 신흥초 학급 증설에 따른 교사동 신축과 관련하여 성남신흥초 교장, 운영위원장, 학부모회장 등과 간담회를 가졌다.

 

20207월 신흥동 포레스티아 아파트가 재건축이 완료되어 4,019세대가 입주할 예정이며, 아파트 입주자들 대부분이 성남신흥초로 학생배치를 희망하고 있다. 따라서 성남신흥초의 급격한 학급증설이 예상 된다. 이에 대한 대책을 마련하기 위해 학교 측의 제안으로 간담회가 성사됐다.

▲ 최만식 도의원, 성남 신흥초 학급 증설에 따른 교사동 신축 관련 성남 신흥초 교육관계자 간담회 참석.                   © 시사&스포츠

 

성남신흥초는 현재 7학급 및 돌봄 교실 1학급, 그리고 특별교실이 있는 상황이다. 신흥초 관계자는 학급 증설에 따라 대부분 모든 교실을 일반교실로 전환할 경우 학생 수용은 가능하나, 기준교실 부족현상이 심각한 수준으로 떨어질 것이고, 수업의 질 또한 위기에 처할 수 있다.”

 

또한 25학급, 800여명이 학생이 이용하는 화장실이 1동밖에 없어 학생보건위생에 막대한 영향을 끼치고, 수업 진행 자체가 어려울 것이다.”라며, 현재의 문제점에 대해 설명했다.

 

최만식 의원은 20207월 입주가 얼마 안남은 상황에 간담회를 가져 시기상 많이 늦었지만, 지금이라도 빨리 대안을 마련해 학생들이 좋은 환경에서 학습을 할 수 있도록 지혜를 모아보자고 독려했다.

 

최만식의원은 성남신흥초는 교사동 신축은 필요한 상황이다. 학교부지 내 신축할 수 있는 방법을 찾는 것이 급선무 이다. 아울러 미세먼지가 심각한 상황에서 43개 교실을 연결하여 체육수업을 진행하고 있는 부분에 대한 대안도 찾아야 할 것이다.”라며 도교육청, 시교육청 담당자하고 가급적 빠른 시일 내 협의를 진행해 나가겠다고 답변했다.

관련기사


    Warning: Invalid argument supplied for foreach() in /home/ins_news3/ins_mobile/data/ins_skin/l/news_view.php on line 79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시사&스포츠.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