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성남시 ‘제1회 아주경제 지방자치 행정대상’ 복지행정 대상 수상

아동복지 등 선도적 정책 인정받아 대상 수상...

가 -가 +

변건석기자
기사입력 2019-04-18

성남시(시장 은수미)171회 아주경제 지방자치 행정대상복지행정 분야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이날 오후 3시 한국 프레스센터에서 열린 1회 아주경제 지방자치 행정대상시상식에서 복지행정 대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 성남시 ‘제1회 아주경제 지방자치 행정대상’ 복지행정 대상 수상.     © 시사&스포츠

 

이번 지방자치 행정대상은 총체적인 경영혁신으로 글로벌 경쟁 우의 제고와 함께 국민에게 최선을 다하고 있는 기관·단체를 종합적인 분석평가를 통해 선정시상하는 행사다.

 

성남시는 지난해 아동수당 첫 시행 때부터 전국 최초로 만6세 미만 모든 아동에게 아동수당을 지급했으며, 올해부터는 전국에서 유일하게 12만원의 아동수당을 지급해 가정의 양육 부담을 덜고 아동 복지증진에 힘쓴 공로를 인정받았으며, 아동수당을 지역화폐와 연계해 골목상권 등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한 점도 큰 호응을 얻었다.

 

이 밖에도 성남시는 아이들이 제대로 된 돌봄을 받을 수 있게 하고 여성들의 경력단절 위기를 차단하기 위한 다함께 돌봄 센터’, 장애인 야외나들이 전용 버스 조이누리 버스등의 정책을 추진하며 전국의 주목을 받고 있다.

▲ 성남시 ‘제1회 아주경제 지방자치 행정대상’ 복지행정 대상 수상.     © 시사&스포츠

 

김선배 성남시 복지국장은 성남시가 아동복지 등 선도적 복지정책을 펼쳐 큰 상을 받게 돼 매우 기쁘다앞으로도 시민이 동등하게 존엄한 삶을 살 수 있도록 시민의 복지증진에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시상식에서는 성남시를 비롯해 지방자치분권, 문화관광 등 총 7개 분야 10개 기관·단체가 선정돼 수상했다.

관련기사


    Warning: Invalid argument supplied for foreach() in /home/ins_news3/ins_mobile/data/ins_skin/l/news_view.php on line 79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시사&스포츠.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