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성남시 은행2동 11개 기관과 복지사각지대 발굴 협약

가 -가 +

박용배기자
기사입력 2019-04-18

성남시 중원구 은행2동은 마을의 복지사각지대해소를 위해 417일 오후 4시 동 행정복지센터에서 11개 시설·기관과 ‘2019년 복지사각지대 발굴단 협약식을 진행했다.

 

은행2동 행정복지센터, 은행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은행파출소, 남한산성시장 상인회, 은행동 청소년 문화의 집. 농협 성남은행지점 등 모두 12개 시설·기관이 협약에 참여했다.

▲ 성남시 은행2동 11개 기관과 복지사각지대 발굴 협약.     © 시사&스포츠

 

이날 협약에 따라 동 행정복지센터는 위기가구를 방문해 긴급지원서비스, 사례관리대상자등록, 사회보장서비스를 연계한다.

 

은행파출소는 가정폭력이나 학대에 해당하는 여성·아동을 은행2동 행정복지센터에 방문 조사 의뢰한다.

 

, 남한산성시장상인회는 가게 부도 등의 실업자를, 농협 성남은행지점은 과도한 대출 문의자 등을 동 행정복지센터에 각각 조사 의뢰한다.

 

은행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선제적 복지서비스를 제공하는데 필요한 지역 후원금 자원을 발굴한다.

 

이번 협약식의 궁극적 목적은 복지사각지대 ‘ZERO마을 만들기이며, 은행2동은 앞으로 준공될 은행2동 종합사회복지관 등과도 추가로 협약해, 더욱 촘촘한 사회적 인적 안전망을 구축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Warning: Invalid argument supplied for foreach() in /home/ins_news3/ins_mobile/data/ins_skin/l/news_view.php on line 79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시사&스포츠.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