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성남시 콜센터 ″시민만족을 위한 상담사 비즈니스 코칭″ 실시

가 -가 +

박용배기자
기사입력 2019-03-13

성남시(시장 은수미)는 콜센터 상담사의 변화와 발전을 지원하는 파트너십 CS(고객만족) 코칭을314일 실시한다고 밝혔다.

 

고객만족 서비스 역걍 강화를 위한 CS 코칭은 외부 전문 강사를 초빙하여 나를 행복하게 만드는 자기주장기술이라는 주제로, 내마음을 정확하게 표현하는 대화의 기술, 성희롱 등 불합리한 장면에 노출되었을 때 입장을 분명하게표현하는 대화의 기술이며, 이번 코칭은 간단한 실습과 성찰의 시간으로 1시간마련된 상담사 교육프로그램이다.

 

조 수희 민원여권과장은“CS 상담사 코칭은 시민 만족을 최대화 하는 게 목표인데, 시민을 대하는 최 접점인 성남시 얼굴인 콜센터 상담사들의서비스 역량 강화를 위하여 외부 코칭 강사를 초빙하는 교육을 실시하게 되었다.“ 고 말하며, 이번코칭을 통하여 많이 배워 시민들에게 보다 양질의 민원상담 서비스제공을 상담사들에게 요구했다.

 

성남시콜센터는 20081월에 개소하여 총 20명의 상담사들이 근무하며, 평일 오전 830분부터 오후 630분까지 여권, 차량등록, 가족관계 등 시정 전반에 대한 전화, 문자 상담을 제공한다.

 

상담건수는 11,300여 콜로 상담사 1인 평균 80콜의 상담을 하고 있어 시민의 궁금증을 해결하는 역할을 하고 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시사&스포츠.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