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성남시, 어린이 통학 차량 LPG로 바꾸면 500만원 지원

가 -가 +

박용배기자
기사입력 2019-02-08

성남시(시장 은수미)는 어린이 통학용으로 운행하는 노후 경유차를 폐차 후 액화천연가스(LPG) 차량으로 바꾸면 500만원의 보조금을 지원한다.

 

이를 위해 어린이 통학 차량 LPG 차 전환 사업비 15,000만원을 투입하고 어린이의 건강을 보호하고 미세먼지를 줄이기 위한 조처다. 

▲ 어린이 통학용 차량 LPG차 전환 지원 홍보 이미지.     © 시사&스포츠

 

시는 오는 228일까지 30대 분량의 LPG 차 전환 지원 신청을 받으며, 신청 대상은 20101231일 이전에 등록한 15인승 이하 경유 차량을 폐차하고 LPG 차를 신규로 구매하는 어린이 통학 차량 소유자이며, 노후 경유차 조기 폐차 지원 사업을 신청했거나 이미 지원받은 경우는 지원 대상에서 제외한다.

 

LPG 차 전환 지원을 받으려는 어린이 통학 차량 소유자는 기한 내 신청서(성남시 홈페이지시정소식새소식어린이 통학 차량 검색), 통학 버스 신고필증 사본, 차량등록증 사본 등의 서류를 성남시청 5층 환경정책과(031-729-3164)에 직접 내야 한다.

 

신청자가 많으면 자가용 유상 운송 허가를 득한 차량, 차령 등의 우선순위 기준에 따라 지원 대상을 선정해 오는 36일 개별 통보한다.

관련기사


    Warning: Invalid argument supplied for foreach() in /home/ins_news3/ins_mobile/data/ins_skin/l/news_view.php on line 79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시사&스포츠.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