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2019 학생 주․도․성 프로젝트 활동 활성화 지원

스스로 함께 해 봐! 모든 학교에 200만원 지원...

가 -가 +

김경숙기자
기사입력 2019-02-07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7‘2019 학생 주성 프로젝트 활동 활성화 지원 계획을 밝혔다.

 

각 학교에서 2017년부터 시작한"학생이 인되고 전하며 장하는 학생중심교육(성 프로젝트)"을 더욱 활성화하기 위해 2019년부터 경기도교육청이 전체 학교에 예산을 지원한다.

▲ 학생 주도성 프로젝트 활동 활성화 지원(학생주도 월례회).     © 시사&스포츠

 

로저 아샴은 경험으로 사는 것은 값비싼 지혜라 했고, 칼라힐은경험은 최고의 교사라며, 청소년 시절의 도전과 경험의 소중함을 강조했다.

 

이에 경기도교육청은 학교에서 학생들 스스로 기획하고 운영하며 평가할 수 있는 실행 경험의 소중한 기회를 지원하고자 도내 모든 학교에 200만원을 지원한다.

▲ 학생 주도성 프로젝트 활동 활성화 지원.     © 시사&스포츠

 

학교는 학생이 주도하는 동아리, 독서프로젝트 활동, 인문융합프로젝트 활동, 학생자치회, 마을프로젝트 등 학생이 주도하는 모든 활동에 예산사용이 가능하다.

 

교육청은 학생 주성 프로젝트를 참고할 수 있도록 2018년도에 활동한 14편의 자료(성 스토리 모음)경기도교육청 홈페이지/통합자료실/북부청사/문예교육과/자료실(109)’에 올려놓았다.

▲ 학생 주도성 프로젝트 활동 활성화 지원.     © 시사&스포츠

 

경기도교육청 조동주 문예교육과장은미래교육의 중심은 지식이 아니라 소통과 융합의 창의적 능력이다.”면서,“총괄적 역량이 함양될 수 있는 프로젝트 중심의 경험과 체험들을 통해 미래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 말했다.

관련기사


    Warning: Invalid argument supplied for foreach() in /home/ins_news3/ins_mobile/data/ins_skin/l/news_view.php on line 79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시사&스포츠. All rights reserved.